이동식주택이란?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자 유 게 시 판
홈 > 고객센터 > 자 유 게 시 판

이동식주택이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3-09-06 13:24 조회164회 댓글0건

본문

출처:삼우기업해피캠프 / https://www.happycamp.co.kr/bbs/board.php?bo_table=table67&wr_id=50#

오늘은 이동식 주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건축기술이 발달해서 크지 않은 작고 아담한 집을 원하는 분들이나 전원주택을 처음부처 짓자니 너무 골치 아픈분들에게는 이동식주택이 답이 될 수 있습니다.

■ "이동식주택이란?"
​이동식주택은 공장에서 제작하여 현장으로 배달 후 설치하는 주택을 말합니다. 주로 작은 면적의 집이 필요할 때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공장에서 건축하면 아무래도 건축비가 절감되기 때문에 비용절감도 되고 나중에 필요없으면 중고로 팔 수 도 있는 유리한 점이 있습니다.

이동식주택의 폭은 5톤 트럭차에 실을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4m 정도로 제한됩니다. 물론 길이도 10m 정도로 제한됩니다.
그렇지만 실제 짓는 집의 크기는 제한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여러 개로 나누어서 제작하고 현장에서 조립하는 방법이 있기 때문입니다.

1개차에 싣는 크기는 폭 길이 높이 모두 제한이 있습니다. 특히 설치할 위치가 아주 좁은 길이나 굴곡이 싶하면 더 큰 제약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도로 여건이 좋지않다 판단되면 시작 전에 반드시 제작회사 동반하여 설치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3개로 분리되어 제작되어 조립할 수 도 있습니다. 1층에 두개의 모듈과 2층에 하나의 모듈로 만들어져서 현장에서 세 개의 모듈이 조립도 가능합니다. 조립을 한다는 가정하에 어떤 형태도 가능은 하지만 그렇게 큰 집을 이동식으로 짓는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
어느정도 큰 규모로 짓는 경우는 장차 이동을 고려할 이유가 별로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이제 이동식주택이 일반주택과 다른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이동식주택과 일반주택의 차이점-난방"
​우선은 난방 방법이 다릅니다. 이동식주택은 작은 면적을 지어서 주로 주말에 이용하거나 필요시에만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일반주택에서 많이 쓰는 보일러는 이용한 난방을 하기보다 전기판넬 같은 건식난방을 많이 사용합니다.
이렇게 하면 겨울에 전혀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도 보일러 동파 사고 같은 집 내부가 얼어서 생기는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건식난방은 가볍기 때문에 이동하기에도 유리합니다.

■ ​"이동식주택과 일반주택의 차이점-골조"
​골조는 대부분 경량철골조로 합니다. 벽체나 지붕을 가벼운 샌드위치판넬로 해야 이동할 때 간편하기 때문입니다.

■ "이동식주택 평당 가격"
​가장 중요한 가격입니다. 현재 샌드위치 판넬로 만들어진 이동식주택들은 평당 350만원 내외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6평기준이라고 한다면 보통 2000만원 정도의 예산을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이동식 주택도 대부분 미리 만들어 놓은 것을 파는 경우보다 건축주의 요구 사항에 따라 제작되는 만큼 건축주 요구사항이나 인테리어의 정도, 외장재종류, 단열의 정도 등에 따라 상당한 가격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염두어 두어야 합니다.

■ ​"이동식주택 부대비용"
건출물 자재 가격 외에도 이동비용, 설치비용은 별도입니다. 건축물이 설치될 위치와 기초공사의 유무, 기초공사의 난이도, 건축물의 이동거리 등에 따라서 비용이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농막의 규모를 초과하면 정화조 설치와 관련 배관도 모두 해야 하므로 추가적인 비용이 더 발생합니다.

■ ​"어떤 사람들이 이동식주택을 사야할까?"
​땅은 구입했었는데 건축을 하나 하자니 어느정도 크기로 해야할지 얼마의 돈을 투자해야 할지 가늠하기 어렵고 전원생활에 대한 확신도 없다면 이동식주택을 구입하여 주말이나 휴가 때 사용해보면서 전원생활의 일부를 경험해 보는 것은 매우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하시면 댓글을 보시거나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화성시 장안면 3.1만세로 350 해피홈캠프(samwoohousing.co.kr)
사업자등록번호:135-15-41960 | 업종: 제조, 건설 | 종목: 일반건축공사, 철구조물제작
상담대표전화: 1588-3716, (031)351-3588 | FAX:(031)353-5482 | E-mail: ybrcyber@hanmail.net
Copyright ⓒ HDweb. All rights reserved.